본문 바로가기

사회선교기관단신

나눔의집 단신

봉천동나눔의집
- 지난 2월 28일 관악구 지역 시민사회단체인 관악주민연대총회에서 봉천동 나눔의집 권춘택 신부님께서 감사로 선출되었습니다.
- 서울관악자활센터의 모든 사업단이 2월 6일부터 시작되었습니다. 시작과 더불어 2월 7일부터 10일까지 주민공동체 학교를 개최하여 사업단 미션세우기, 공동체프로그램, 이미지메이킹 교육, 관악산 등반등의 교육을 진행하였습니다.


인천나눔의집
- 지난 2월 1일 인천나눔의집에서는 정기총회를 개최하였습니다. 이 총회에서 인천나눔의집 사회선교위원회를 운영위원회로 통합하였습니다.
- 인천 나눔의집 소속 자활지원센터에서는 사회적 기업 ‘나누리건설’ 개소식을 진행하였습니다.
- 인천건강가정지원센터에서는 육아정보나눔터사업을 올해부터 개시하였습니다.


성북나눔의집
- 성북나눔의집 결연사업을 앞으로 최윤주 부제님이 담당하여 진행하기로 하였으며 현재 업무 인수인계를 받고 있습니다.
- 성북나눔의집이 주축으로 하고 있는 성북아동청소년네트워크가 지역교육청 교육복지 공모사업에 선정되었습니다. 선정된 사업은 ‘함께 크는 맞춤형 멘토링’사업입니다.


포천나눔의집
- 포천나눔의집에 김지호 전도사가 새로이 출근하게 되었습니다. 김지호 전도사는 은빛사랑채 센터장의 역할과 사무국 역할을 겸임하기로 하였습니다.
- 지난 1월, 2월 두달간 포천나눔의집 이주민지원센터에서 방학프로그램을 진행하였습니다. 이주여성 한국어교실 기초 보충 수업, 이주노동자 컴퓨터교실 및 한국어교실 보충 수업, 한국어능력시험 대비반 등을 운영하였습니다.


동두천 나눔의집
- 지난 2월 13일 동두천나눔의집 소속 사랑나무지역아동센터에 새로운 선생님들이 오셨습니다. 사회복지사 이형무 선생님, 아동복지교사 홍현미 선생님과 김실 선생님, 그리고 특기적성수업을 이끌어 주시는 박영애 선생님 이십니다.


노원나눔의집
- 지난 겨울 박신혜 팬클럽에서 노원나눔의집을 방문하여 저소득층 청소년 교복비 지원을 위한 후원금을 전달하였습니다.
- 노원나눔의집에서는 인문학 대학을 준비하고 있습니다. 앞으로 4개월간 진행될 인문학 대학에서는 16강 강의와 수학여행, 체험학습 등이 진행될 예정입니다.
- 나란히 지역아동센터에서는 겨울방학캠프 프로그램으로 강원도 도보여행을 3박4일간 진행하였습니다.
- 노원지역자활센터에서는 공제협동조합 건설을 목표로 참여자분들에게 정관교육을 진행중에 있으며 4월 6일 발기인 대회를 열 예정입니다.


수원나눔의집
- 수원나눔의집 노숙인 다시서기지원센터에서는 노숙인들을 대상으로 귀농희망자 모임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현재 15명이 참여하고 있으며 6명은 3월초에 귀농할 예정입니다.
- 수원나눔의집에서는 지난 2월 23일 지역사회조직활동 중의 하나로 ‘나눔마을영화제’를 실시하였습니다. 이날 영화제에서는 ‘요시노 이발관’이란 독립영화를 상영하였습니다.


용산나눔의집
- 지난 2월 5일 용산나눔의집에서는 이주민들을 위한 한글학교 입학식을 거행하였습니다.


춘천나눔의집
- 3월 23일 춘천나눔의집 제1차 공동체회의를 진행합니다. 공동체회의는 나눔의집을 사랑하는 모든 이들(활동가, 신자, 주민 등)이 모여 ‘나눔의집 영성 수련’을 함께 합니다. 이번 모임은 침묵 관상기도, 전상민 프란치스코 신부님 생활나눔, 나눔의집 영성 수련 다짐의 시간을 가집니다.


나눔의집협의회

- 나눔의집 설립 25주년을 맞이하여 옛 자료들을 취합하여 만든 25주년 기념자료집을 발간하였습니다. 자료집이 필요하신 곳은 나눔의집협의회 사무국(02-735-3571)으로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 ‘우정사업본부 우체국 공익사업’에 나눔의집협의회에서 제출한 ‘빈곤노인 긴급의료지원사업’이 선정되어 2012년 한 해 동안 진행될 예정입니다. 이 사업은 경인지역과 서울지역으로 나뉘어서 진행됩니다.
- 4월 1일 9개 지역나눔의집은 고난주일 연합미사를 4대강 사업으로 고통 받고 있는 양평 두물머리 지역에서 드리게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