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회선교기관주요소식

인천남구장애인종합복지관

인천남구장애인종합복지관
장애인가족과 함께하는 『담이 없는 상담실』 운영

 

 

 

남구장애인종합복지관(관장 조흥식 신부)에서는 장애인가족들에게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고 지원하고자 『담이 없는 상담실』 운영하고 있다. 상담실에서는 장애자녀를 둔 부모들이 장애자녀를 양육·교육하면서 겪었던 경험을 나누는 동료상담활동, 장애인가족들에게 필요한 재활정보제공, 장애인가족에게 맞춤 전문기관연계 (인권, 교육, 비장애청소년상담) 등의 상담서비스가 진행되며 운영시간은 매주 월요일~금요일 10:00~16:00 (장애인부모동료상담 10:00~12:00)까지이며 상담을 원하는 장애인가족이면 누구나 전화 (032-422-3405) 또는 방문을 통해 상담이 가능하다.

 

『담이 없는 상담실』운영을 통하여 장애인뿐만 아니라 가족들이 겪을 수 있는 다양한 어려움과 욕구들을 해소하고 지원하고자 노력할 것이다.

장애인부모교육 “우리가족이 달라졌어요”운영

2012년 6월 4일부터 7월 9일까지(총6회기) 매주 월요일마다 장애자녀 어머니 10명을 대상으로 『우리가족이 달라졌어요』어머니 집단 상담을 진행하였다. 본 프로그램은 해결중심 집단 상담으로서 부천예슬 아동센터 유청한 원장의 진행으로 양육목표 설정 및 해결, 양육변화과정 점검, 감정조절 및 표현, 자존감 훈련 등의 주제로 효과적인 자녀양육 과정에 대해서 배워봄으로써 가정에서의 실천과 점검을 통해 장애아동 자녀양육 방법에 대해서 훈련하고 배울 수 있는 시간이 되었다.